기획홍보

기획·조정분야

  • 발전하는 남해군 건설을 위한 주요업무 시행 계획을 매년 1월 31일까지 군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군정에 대한 군민의 궁금증을 해소해 나가겠습니다.
  • 남해군의회 임시회(수시) 및 정례회 개최 시 조례안 등 군의회에 부의할 안건을 게시판에 공고하여 군민의 알 권리를 충족시키도록 하겠습니다.
  • 군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시로 수렴·군정에 반영하고, 군 홈페이지에 군정 아이디어 공모를 운영하여, 군민의 의견에 7일 이내에 답변 및 해당 부서에서 검토하여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추진하겠습니다.

공보행정분야

  • 군정 시책 및 군민에게 유익한 정보를 수록한 군 소식지 <사랑해요 보물섬>을 분기별로 10,000부 발행하여 군민의 알 권리를 충족시켜 드리겠습니다.
  • 언론매체, 인터넷 등의 다양한 채널을 통하여 군정시책과 성과 등을 적극 홍보하여 군민의 자긍심을 높이도록 하겠습니다.

주민지향적 책임감사 실현

  • <공무원행동강령>의 몸소 실천을 통하여 공정하게 직무를 수행하고 부당 이득을 수수하지 아니하고, 건전한 공직 풍토를 조성하는 등 <Clean-남해>실현에 앞장서겠습니다.
  • 직무관련자 등으로부터 금품을 수수하거나 향응을 제공받는 등의 행위를 일체 하지 아니하고 <공무원 부조리 신고센터>운영을 활성화시켜 나가겠습니다.
  • 일상감사를 강화하고<대형공사 군민참관인제>와 <주민참여 감독제>를 적극 운영하여 건설 공사의 부실시공을 예방하고 행정의 투명성 확보에 주력하겠습니다.
  • 민원처리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조리 또는 불친절 등에 대하여 민원인이 느낀 점을 즉각적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청렴도 및 친절도 실시간 평가제>를 운영하여 행정에 대한 군민 감시기능 부여와 함께 행정서비스 환경을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투명하고 건전한 군 재정 운영

  • 해당 연도 예산서를 매년 1월 15일까지 군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으며, 다음 연도 예산 편성 전 (9월 중) 공청회, 인터넷 의견수렴 등을 실시하여 수렴하는 주민참여 예산제도를 운영하고 다양하게 제시된 의견은 최대한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예산 집행의 투명성과 건전성을 높이기 위하여 지방재정공시를 통해 군의 살림살이를 공개토록 하겠습니다.
  • 보물섬 남해의 미래 지향적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중기재정계획을 수립 운영하고 대규모 사업에 대한 투·융자 심사를 실시하여 재정운영의 건전성과 효율성을 높여나가겠으며 사회단체보조금에 대하여는 사전공고와 엄정한 심사를 통하여 군민을 위해 필요한 사업에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

군민이 공감하는 법무통계 행정

  • 군민에게 불편을 주는 행정규제 사무를 발굴하여 개선 및 정비하겠으며 규제사무 정비사항에 대하여 자치 법규 공포 후 10일 이내에 우리군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규제개혁 업무를 추진하겠습니다.
  • 군민의 권리·의무와 관련된 사안에 대하여는 입법예고 절차를 준수하고 상위법 개정 등 변경 시 우리 군 자치법규를 신속히 정비하여 군민들의 불편이 없도록 하겠으며, 변경된 자치법규는 공포 후 5일 이내에 우리 군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효율적인 검색이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 각종 통계조사의 정확성 및 신뢰도를 높이고, 각종 정책 수립에 필요한 자료를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연 1회 통계연보를 발간하겠으며, 통계 자료를 우리군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군민들이 다양한 통계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남해군 규제 신고고객 보호·서비스 헌장

우리 남해군 전 공무원은 규제 신고고객을 보호하고 불합리한 규제를 적극적으로 개선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노력할 것을 규제 신고고객에게 약속드립니다.

  • 우리는 생활에 불편을 초래하는 불합리한 규제, 제도, 관행을 수시로 정비ㆍ개선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는 규제개선, 어려움 제기 등에 관하여 의견을 제출한 규제 신고고객에게, 어떠한 불이익을 주거나 차별을 하지 않겠습니다.
  • 우리는 규제 신고고객께서 불이익이나 차별을 받은 경우, 이를 조사하여 신속히 개선하고 유사한 사례가 재발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는 규제 신고고객들을 대상으로 주기적으로 만족도를 평가하여 미흡한 사항은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는 정책을 수립하고 이행하는 전 과정에서 규제 신고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기획조정실 홍보미디어팀(☎ 055-860-3041)
최종수정일
2022-10-27 16:59:16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