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상반기 민원행정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 설문서

설문기간 :
2012.04.16 ~ 2012.05.16
안녕하십니까?
남해군에서는 민원행정서비스의 수준이나 방향성에 대한 문제점을 도출하여 개선방안을 모색하고 고품질의 고객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민원처리 받으신 분들을 대상으로 고객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민원처리 과정에서 느끼신 점을 기준으로 다음의
질문사항 해당란에 체크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응답사항에 대하여는 절대 비밀을 보장하며 남해군 민원행정서비스
추진을 위한 귀중한 자료로 활용하겠습니다.

고객님의 하시는 일들이 모두 성취되시고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가득 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2012. 4. .

남 해 군 수

1. 2012년 상반기 민원행정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 설문서

Q1 고객님께서는 남해군에서 운영하는 ‘행정서비스헌장’에 대하여 알고 계십니까?
  • 알고 있다73.33%
  • 모른다26.67%
Q2 고객님께서는 남해군청 어느 부서의 용무로 방문하셨습니까?
  • 기획감사실0%
  • 주민생활지원실20%
  • 종합민원실26.67%
  • 행정과0%
  • 재무과26.67%
  • 경제과0%
  • 해양수산과0%
  • 환경수도과0%
  • 생태도시과3.33%
  • 건설교통과3.33%
  • 재난안전과0%
  • 문화관광과3.33%
  • 사회복지과3.33%
  • 보건소3.33%
  • 농업기술센터0%
  • 체육시설사업소0%
  • 기타 업무10%
Q3 고객님의 성별은 ?
  • 26.67%
  • 70%
Q4 고객님의 연령은?
  • 10대0%
  • 20대0%
  • 30대10%
  • 40대36.67%
  • 50대46.67%
  • 60대6.67%
  • 70대 이상0%
Q5 민원의 종류는 다음 중 무엇입니까?
  • 인허가 및 등록6.67%
  • 승인/검사/심의3.33%
  • 증명발급43.33%
  • 기타36.67%
Q6 고객님의 거주 지역은?
  • 남해군83.33%
  • 다른 지역13.33%

2. 다음은 민원행정서비스 “서비스 환경”과 관련한 질문입니다.
각 질문에 대하여 선생님께서 만족하시는 정도를 9점 만점으로 말씀해 주십시오.
(매우 만족이면 9점, 매우 불만족이면 0점을 주시면 됩니다.)

Q7 민원실 및 민원 창구의 위치, 접근성, 안내표지판 활용 등 민원실 이용이 편리했다
  • 9점23.33%
  • 8점16.67%
  • 7점10%
  • 6점13.33%
  • 5점6.67%
  • 4점10%
  • 3점0%
  • 2점3.33%
  • 1점16.67%
  • 0점0%
Q8 민원실 방문시 필기도구, 대기석, 주차시설, 화장실 이용 등 민원실의 물품 및 시설 이용이 편리했다.
  • 9점23.33%
  • 8점10%
  • 7점16.67%
  • 6점6.67%
  • 5점16.67%
  • 4점13.33%
  • 3점10%
  • 2점0%
  • 1점0%
  • 0점0%
Q9 민원실의 실내 온도, 공기, 조명, 인테리어 등을 고려한다면, 민원실의 환경은 쾌적했다.
  • 9점20%
  • 8점13.33%
  • 7점10%
  • 6점13.33%
  • 5점26.67%
  • 4점3.33%
  • 3점10%
  • 2점0%
  • 1점0%
  • 0점0%

3. 다음은 민원행정서비스 “서비스 과정”과 관련한 질문입니다.
각 질문에 대하여 선생님께서 만족하시는 정도를 9점 만점으로 말씀해 주십시오.
(매우 만족이면 9점, 매우 불만족이면 0점을 주시면 됩니다.)

Q10 담당 공무원은 문의사항에 대해 친절하고 정중하게 응대하였다.
  • 9점23.33%
  • 8점30%
  • 7점3.33%
  • 6점6.67%
  • 5점3.33%
  • 4점3.33%
  • 3점3.33%
  • 2점3.33%
  • 1점20%
  • 0점3.33%
Q11 담당 공무원은 민원처리 과정에 대한 정보 제공 및 안내를 충분히 하였다.
  • 9점20%
  • 8점23.33%
  • 7점13.33%
  • 6점3.33%
  • 5점3.33%
  • 4점3.33%
  • 3점0%
  • 2점6.67%
  • 1점20%
  • 0점6.67%
Q12 담당 공무원은 불필요한 구비서류 제출을 요구 또는 요청하지 않았다.
  • 9점30%
  • 8점23.33%
  • 7점10%
  • 6점6.67%
  • 5점0%
  • 4점3.33%
  • 3점3.33%
  • 2점10%
  • 1점10%
  • 0점3.33%
Q13 담당 공무원은 불필요하게 행정기관 방문을 요구 또는 요청하지 않았다.
  • 9점26.67%
  • 8점23.33%
  • 7점10%
  • 6점0%
  • 5점3.33%
  • 4점3.33%
  • 3점3.33%
  • 2점3.33%
  • 1점16.67%
  • 0점3.33%

4. 다음은 민원행정서비스 “서비스 결과”와 관련한 질문입니다.
각 질문에 대하여 선생님께서 만족하시는 정도를 9점 만점으로 말씀해 주십시오.
(매우 만족이면 9점, 매우 불만족이면 0점을 주시면 됩니다.)

Q14 담당 공무원은 신청한 민원 업무를 신속하게 처리하였다.
  • 9점23.33%
  • 8점16.67%
  • 7점13.33%
  • 6점10%
  • 5점3.33%
  • 4점3.33%
  • 3점0%
  • 2점6.67%
  • 1점13.33%
  • 0점10%
Q15 담당 공무원은 신청한 민원 업무에 대해 잘 알고 있었다.
  • 9점23.33%
  • 8점23.33%
  • 7점10%
  • 6점6.67%
  • 5점0%
  • 4점6.67%
  • 3점3.33%
  • 2점6.67%
  • 1점13.33%
  • 0점6.67%
Q16 담당 공무원은 민원 업무를 공무원 편의가 아닌 공정한 기준으로 처리하였다.
  • 9점33.33%
  • 8점16.67%
  • 7점10%
  • 6점3.33%
  • 5점0%
  • 4점3.33%
  • 3점3.33%
  • 2점6.67%
  • 1점13.33%
  • 0점10%
Q17 선생님께서는 남해군청의 “민원행정서비스”에 있어 개선/보완되었으면 하는 것이 있으시면 무엇이든 좋으니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Q18 고객님께서는 남해군청의 행정서비스에 대해서 종합적으로 얼마나
  • 매우 만족26.67%
  • 만족23.33%
  • 보통10%
  • 불만족23.33%
  • 매우 불만족13.33%
Q19 남해군청이 가장 우선적으로 개선해야 할 점은 어떤 부분입니까?
  • 고객 편의시설 확충23.33%
  • 업무처리의 공정성6.67%
  • 환경의 쾌적성 및 청결성10%
  • 직원들의 친절성3.33%
  • 업무처리의 적극성6.67%
  • 정확한 업무안내 및 처리33.33%
  • 신속한 정책홍보 및 안내6.67%
  • 주민복지 확대0%
  • 기타0%
Q20 고객님의 휴대폰 또는 집 전화번호를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추첨을 통하여 문화상품권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설문조사에 참여해 주신데 대하여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함께하는 일등군민, 행복한 부자남해를 위하여 남해군청 직원 일동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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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행정과 정보전산팀(☎ 055-860-3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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